이용약관
제1장 총칙
제1조 목적
본 약관은 주식회사 에이드프라미스(이하 ‘회사’)가 제공하는 에이드프라미스 플랫폼 및 관련 서비스(이하 '서비스')의 이용과 관련하여,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, 의무,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정의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:
- 서비스: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능, 서비스, 콘텐츠를 의미합니다.
- 회원: 본 약관에 동의하고,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해 회원으로 등록한 개인 또는 법인을 의미하고 이후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- 제휴 파트너: 회사와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거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, 교육 기관, 요양 서비스 제공자 등 돌봄케어관련 포괄적인 사업체를 말합니다.
- 콘텐츠: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(예: 텍스트, 이미지, 동영상 등)를 말합니다.
- 상품구매: 회원이 K-가디언즈 또는 제휴 파트너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발급받는 권리를 말하고 회사는 매칭 서비스를 합니다.
- 포인트: 서비스 내에서 제공되며, 회원이 결제 시 할인 또는 금액 차감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상 혜택을 말합니다.
- 결제수단: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, 계좌이체, 가상계좌,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 방식을 말합니다.
- 게시물: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서비스에 업로드하거나 등록하는 문자, 이미지, 동영상 등 모든 형태의 정보를 말합니다.
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
- 본 약관은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 시 동의한 후 효력이 발생하며, 회사는 서비스 내에 약관을 게시하여 회원이 언제든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.
-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개정된 내용과 시행일자를 사전에 공지합니다.
-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,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제2장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
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
- 이용계약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가입을 완료한 경우 성립됩니다.
- 회사는 실명 인증, 본인 확인 등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은 이를 성실히 제공해야 합니다.
- 회사는 아래와 같은 사유가 확인될 경우 회원가입을 승인하지 않거나 철회할 수 있습니다:
-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
-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 대리인의 동의 없이 가입한 경우
- 기타 회사가 정한 기준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
제5조 회원 정보의 변경
- 회원은 가입 신청 시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생긴 경우 즉시 서비스 내에서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.
- 회원이 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6조 회원 탈퇴 및 계약 해지
-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기능을 통해 탈퇴를 요청할 수 있고 탈퇴 즉시 이용 권한이 종료됩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:
-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
- 타인의 권리나 명예를 침해하거나 공공질서를 저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
-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악영향을 준 경우
제3장 서비스 이용
제7조 서비스의 제공
- 회사는 연중무휴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시스템 점검, 기술적 문제,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기존 서비스를 변경, 종료할 수 있습니다.
제8조 서비스 이용 제한
-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:
-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, 저장, 공개, 유포하는 행위
-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
- 회사의 시스템을 해킹하거나 불법적으로 접근하는 행위
- 기타 법령 및 사회 통념에 반하는 행위
제4장 결제 및 환불
제9조 결제
-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지정한 결제수단을 통해 K-가디언즈와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.
- 결제와 관련한 세부 사항은 운영정책에서 별도로 정합니다.
제10조 청약철회 및 환불
- 회원은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:
- 예약 당일 취소할 경우
-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이미 사용한 경우
- 환불 절차 및 수수료 부과 여부는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.
제5장 개인정보 및 지식재산권
제11조 개인정보 보호
-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수하고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
- 회원은 개인정보를 정확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, 관리 소홀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.
제12조 지식재산권
- 서비스에 포함된 콘텐츠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.
-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콘텐츠를 무단 복제, 배포, 전송할 수 없습니다.
제6장 면책 및 분쟁 해결
제13조 면책
- 회사는 천재지변, 서버 장애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 중단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, 적법성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, 이로 인한 문제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.
- 회사는 고객과 K-가디언즈간 매칭을 주선합니다. 그 후 당사자간 일어난 문제는 고객과 K-가디언즈 책임으로 합니다.
- 고객이 회사가 추천한 상품을 구매한후에 해당 회사에 서비스를 받을 경우 그 이후에 문제는 회원과 해당 회사 책임으로 합니다.
제14조 분쟁 해결
-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은 성실히 협의하여 해결합니다.
- 합의되지 않은 분쟁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부칙
본 약관은 2024년 12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.